본문 바로가기

DOLL/피규어

[소장품] 블랙★록슈터-데드 마스터 Original Version 스태츄 (굿스마일)

제가 피규어 수집에 발을 들인 것이 11월 초쯤이었습니다. (잘못된 길로 들어선 것 같습니다. ㅜㅜ)

원피스를 너무나 좋아하는 탓에 피규어 샵에서 원피스 등장 인물들의 피규어를 구경하고 있었지요. 제가 기대했던 퀄리티가 아니어서 구입은 보류했습니다만… (알터/굿스마일/코토부키야 가운데 한 군데에서 내준다면야 모르지만… 나오지 않는데는 이유가 있겠죠? 10월까지만 해도 저 회사들의 존재조차 몰랐는데ㅋ) 그 때 예약주문을 받는 중이던 데드 마스터를 처음으로 접했습니다. 하지만 한참 즐겨보고 있던 K-ON 피규어에 먼저 꽂히는 바람에 방과 후 티타임 멤버들의 피규어를 지르느라 정신이 없었죠.(알터에서 유이, 아즈사, 미오를 재판해준 덕에 모두 성공!)

이후 오딘스피어의 히로인들이 너무 예뻐서 알터의 메르세데스와 그웬돌린의 피규어를 지르는데도 성공하지만, 오보로 무라마사의 히로인 모모히메 피규어에서는 실패를 맛봅니다.(품절 크리 ㅜㅜ) 이 때까지 수중에 들어온 피규어라고는 아즈사와 메르세데스 뿐! 바로 이 때 모모히메의 아쉬움 때문인지는 몰라도 이 데드 마스터에 관심이 가기 시작하는 겁니다.


이 모습에 뻑~ 간겁니다.ㅋ (출처: http://www.goodsmile.info)

요 피규어의 뒷조사에 들어갔더니… 블랙★록슈터라는 애니에서 주인공의 베프로 등장하는 아이더군요. 그럼 여기에서 블랙★록슈터에 대한 설명을 잠시~ (이 애니의 탄생 배경이 꽤나 특이하거든요.)

  • 우선 블랙★록슈터는 Supercell이라는 일본의 크리에이티브 그룹이 발표한 곡입니다. (인터넷에서 검색하면 감상할 수 있습니다.) Supercell은 작사/작곡을 담당하는 ryo를 중심으로 다수의 일러스트레이터와 연주자 11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본의 동영상 사이트인 '니코니코 동화'에 곡과 일러스트를 결합한 뮤비를 공개하는 방식으로 활동했습니다.
  • 이 Supercell의 멤버 중에는 huke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는 일러스트레이터가 있는데, 이 분이 2007년 말에 공개한 일러스트 몇 장에 필 받은 ryo가 블랙★록슈터를 작사/작곡하게 되고, 보컬로이드(음원 합성 엔진+캐릭터) 하츠네 미쿠가 부르면서 큰 인기를 모읍니다. 이후 애니를 비롯한 각종 상품들이 만들어지게 된 것이지요~

블랙★록슈터의 주인공은 쌍갈래 머리에 거대한 캐논으로 무장한 블랙 록슈터지만 평범한(?) 외모와 절벽(?)이라는 큰 결점이 있기 때문에 제 취향의 캐릭은 아닙니다.(어디까지나 제 주관입니다. 블랙 록슈터 좋아하는 분들 괜히 열받지마세요~ ^^) 더군다나 굿스마일에서 출시된 1/8 스케일 피규어에서는 상의에 붙는 ★마크가 누락되는 바람에 구입 욕구가 확~ 떨어졌지요. 자연스럽게 제 관심은 귀엽고 깜찍한 데드 마스터에게로 갔습니다.


얘가 문제의 블랙 록슈터 피규어입니다. 포즈가 역동적으로 잘나왔죠?
하지만 국내에서 구입한 소비자들은 상의의 별 데칼을 알아서 붙여야 한다는 아픔이…
 게다가 트윈 테일의 접합부분이 너무 약하다는군요. (출처: http://www.goodsmile.info)

사실 굿스마일에서 발표한 데드 마스터 피규어는 두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Huke씨의 일러스트에 충실한 Original Version이고, 다른 하나는 애니에 충실한 Animation Version이지요. 외모에 차이가 좀 있는데 후자가 전자에 비해 조금 성숙해 보입니다. 저는 둘 사이에서 고민하다가 블랙 록슈터를 안사는 대신 데드 마스터 두 버전을 모두 구입해서 자매 컨셉으로 가기로 했답니다~ㅋ


데드 마스터를 창조한 Huke씨의 일러스트 입니다.(출처: http://www.pixiv.net)

이렇게 해서 데드 마스터 두 버전 모두를 주문해버렸고, Original Version이 먼저 제 품에 안기게 되었습니다.(Animation Version은 일본에서 내년 3월 출시 예정이니 저는 4월쯤에나 받을 수 있겠군요.) 서론이 꽤 길었는데~ 이제부터 저의 데드 마스터를 공개합니다! (이번에도 그렇듯이 똑딱이로 찍은 것이다보니 사진이 그리 좋지는 못하네요… ㅜㅜ)

데드 마스터 피규어는 여러 모습으로 전시할 수 있도록 몇 가지 부품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바로 거대한 낫인 데드 사이즈(Dead Scythe)와 리얼한 모습의 해골, 무게감이 있는 쇠사슬이지요. 또한 해골을 들고 있는 모습과 들고 있지 않은 모습을 자연스럽게 연출하기 위해 탈착 가능한 두 가지 엄지 손가락이 들어있습니다.


귀여운 녹색 눈동자! 해골 눈도 같은 색이네요.


머리카락에도 녹색 기운이 돕니다.


앙증맞은 날개 어쩔~ 분리된 상태로 배송되는데 오른쪽 날개가 잘 안끼워지더군요.


바람에 나부끼는 듯한 스커트 자락~


피규어를 지지하는 베이스. 무거운 편이어서 안정감이 있습니다.


데드 마스터의 무기인 데드 사이즈. 플라스틱이라는 느낌이 전혀 없습니다.

저의 피규어 경력은 일천합니다만 데드 마스터 Original Version은 작품이라고 부르고 싶은 피규어입니다. 굿스마일의 수준은 정말 상상을 초월하는 것 같습니다. 내년 봄에 받게 될 Animation Version도 정말 기대가 되네요. 국내에서나 일본에서나 품절이 임박한 듯하니 지르실 분은 빨리 지르시길~

마지막은 Huke씨의 일러스트 두 장으로 장식합니다. 첫 번째는 블랙 록슈터~ 이 일러스트 대로 블랙 록슈터 피규어가 출시된다면 바로 질러줄 겁니다!


(출처: http://www.pixiv.net)

두 번째는 대치중인 블랙 록슈터와 데드 마스터입니다. 데드 마스터는 Animation Version의 느낌이 나네요.


(출처: http://www.pixiv.net)

이상입니다. 저의 두 번째 포스트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