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OLL/피규어

[소장품] 케이온-아키야마 미오 스태츄 교복 버전 (알터)

오늘 소개할 피규어는 「방과 후 티타임」에서 베이스를 맡고 있는 아키야마 미오입니다. 겁이 너무 많고 성격까지 소심하지만, 기타 실력과 열정은 팀내 최고지요. 그래서 아즈사와 함께 팀 분위기를 다잡는데 열심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친구인 리츠에게 항상 당하기만 하는 불쌍한 캐릭이기도 하지요.


유이의 목이 쉬어버리는 바람에 첫공연에서 보컬을 맡은 미오. 
 
정지화면이라 티가 안나지만 엄청 떨고 있는 중입니다.
(이 복장을 그대로 재현한 버전이 맨 아래에 있습니다.)

알터의 아키야마 미오 피규어(교복 버전)는 작년 1월에 초판이, 12월에 재판이 발매되었습니다. 최근의 알터 제품들과 달리 기대만큼의 평가는 얻지 못했지요. 아마도 얼굴 조형 때문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좀 미묘하긴 하지만 특정 각도에서 얼굴이 많이 홀쭉해 보이거든요. 그래도 알터의 제품이기에 전반적인 퀄리티는 만족스러우며, 이는 재판까지 했다는 사실이 뒷받침해주고 있습니다.

피규어는 1/8 스케일에 높이가 20cm 정도이며, 가격은 세금 포함해서 7,140엔입니다. 국내 샵에서의 가격은 96,000원~116,600원 정도이며, 초판은 품절이지만 재판은 판매중인 곳이 있습니다.

그럼 아키야마 미오의 모습을 감상해봅시다.


긴 생머리와 튼튼한 허벅지가 돋보이는 정면 샷!
왼손잡이 크리로 인해 기타 선택에 제한이 있는 캐릭입니다.
 
(오른손잡이 유이가 마음에 드는 기타를 구입할 때, 옆에서 많이 부러워했지요~)



다이내믹한 몸짓을 따라 생머리도 자연스럽게 휘날리네요.


얼굴이 좀 홀쭉해보이는 각도.
사진 기술 탓인가…


애니에서의 얼굴과 싱크로율 100%인 각도!


보기와 달리 왼발로만 지지되고 있습니다.
 
더운 여름에는 휨 방지를 위해 박스로 고고씽~ 


놓칠 수 없는 기타의 디테일!

마지막으로 알터의 아키야마 미오 학원제 버전을 올려봅니다. 교복 버전은 방과 후 티타임 멤버 전원이 이미 발매되었거나 발매 예정인 반면, 학원제 버전은 미오 뿐이어서 저의 구입 리스트에서는 제외되었습니다.(저는 세트를 추구하거든요.ㅋ 혼자 있는 피규어는 너무 외로워보여요~) 하지만 첫 공연에서 관심을 끌었던 메이드복과 수줍어하는 표정이 잘 살아있어서 구입 가치가 있는 피규어입니다. 작년 9월에 발매되었으며, 가격은 세금 포함 7,140엔입니다. 국내 샵에서의 가격은 89,000원~115,600원 정도이며, 교복 버전과 마찬가지로 아직 판매중인 곳이 있습니다.


(사진 출처: 알터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