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피터팬★입니다. ^^
오늘의 리뷰 대상은 또다시 블랙★록슈터의 미소녀인 데드 마스터 스태츄입니다.
지난 번에는 Original Version이었고, 이번에는 Animation Version이죠~
두 번째 리뷰는 천천히 쓰려고 했는데 첫 번째 리뷰를 올린 날 얘가 도착하는 바람에 당겨서 쓰게 되었습니다.
이번 리뷰의 주인공인 데드 마스터 Animation Version 스태츄입니다.
역동적인 포즈가 너무나 멋지죠~
데드 마스터 Original Version이 Huke씨의 최초 일러스트에 기반한 것인 반면, Animation Version은 최근 일러스트와 OVA에 기반하고 있습니다.(하나만 내지 왜 두 가지 Version으로 발매해서 주머니를 터는지... ㅡㅡ; 블랙 록슈터와 스트랭스가 제 취향이 아닌 것이 너무 고맙네요.ㅋ)
두 Version의 차이점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 딱 두 가지만 꼽는다면... 포즈와 해골입니다. Original Version이 "자, 사진 찍습니다. 준비하세요~"라는 사진사의 말에 따라 제자리에 서서 최대한 예쁘게 꾸민 모습이라면, Animation Version은 금방이라도 베이스를 박차고 뛰어나올 듯한 역동적인 모습입니다. 데드 마스터의 분신이라 할 수 있는 해골도 Original Version에서는 작고 아담한 반면, Animation Version에서는 커다란 두 개의 해골이 베이스에 떠~ㄱ하니 자리하고 있습니다.
Huke씨의 데드 마스터 일러스트입니다.
OVA에서도 이와 비슷한 모습으로 등장하지요.(출처 http://www.pixiv.net)
간단한 소개는 이 정도로 마치고, 지금부터 데드 마스터 Animation Version 스태츄에 대한 본격적인 리뷰에 들어가겠습니다.
1. 피규어 정보
-
상품명: 데드 마스터 Animation Version
-
작품명: 블랙★록슈터
-
메이커: 굿스마일
-
카테고리: 스케일 피규어
-
가격: 9,800엔 (세금 포함)
-
발매일: 2011년 4월
-
사양: PVC 도색 피규어, 1/8 스케일, 전체 높이 250 mm (베이스 포함)
-
원형: かわにしけん
2. 패키지 및 구성품
Animation Version의 패키지 박스는 Original Version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크기는 가로 290 mm X 세로 190 mm X 높이 340 mm이며 Original Version에 비해 가로로 30 mm, 세로로 50 mm 길어진 반면, 높이는 10 mm 줄어들었습니다. 정면과 상면이 투명 필름으로 되어 있고, 나머지 면에 녹색 바탕의 사진이 프린트되어 있다는 점은 같습니다. 같이 프린트된 'DEAD MASTER'라는 글자가 Original Version에서 보다 세련되어졌네요.(제가 좋아하는 폰트입니다. ^^)
박스 내부의 투명 케이스는 일반적인 PVC 피규어들처럼 2층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서있는 자세였던 Original Version에 비해 다리를 굽힌 Animation Version이 공간을 덜 차지하기 때문에 이 구조만으로도 모든 구성품들을 충분히 배치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그런데 박스는 왜 더 커진건지... ㅡㅡ)
한 가지 특이한 점은 투명 케이스와 일부 부품들을 철사로 묶어서 단단하게 고정시켰다는 것입니다. 일천한 피규어 경력이지만 PVC 피규어 패키지를 철사로 고정하는 경우는 처음 봤네요. 비교적 무른 철사여서 푸는데 별 어려움은 없지만, 투명 케이스를 열 때 걸리적거리기 때문에 니퍼로 끊어서 완전히 제거할 것을 권장합니다.(알터제 셀베리아 블레스 피규어를 개봉할 때 투명 케이스를 별 생각없이 벌리다가 목을 부러뜨린 사건 이후로는 굉장히 주의하게 됐습니다. ㅜㅜ)
투명 케이스를 열면 본체와 베이스, 데드 사이즈 등 각종 구성품들이 보입니다.
박스에서 꺼낸 상태
(빨간 화살표 부분이 철사로 묶인 곳입니다.)
Original Version도 그랬지만 Animation Version 또한 스태츄답지 않게 구성품이 많은 편입니다. 여전히 앙증 맞은 날개는 Original Version과 달리 본체에 붙어 있으며, 가늘고 긴 구성품들이 많아서 다룰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딱딱한 재질이 아니라서 어느 정도 휘는 것은 괜찮지만 그래도 조심은 해야죠~)
패키지 구성품.
베이스의 존재감이 피규어 본체보다 더 큰 듯...
Original Version의 데드 사이즈는 청록색 계열로 도장된 반면,
Animation Version의 것은 짙은 회색을 사용해서 금속 질감이 더욱 강하게 나타납니다.
또한 피규어 본체와의 조립을 위해 자루가 두 부분으로 분리됩니다.
Animation Version의 베이스는 굉장히 독특한 형상을 하고 있습니다. Original Version과 비슷한 타일 바닥에 커다란 해골 두 개가 자리하고 있는 모양새지요. 베이스의 무게는 Original Version에 비해 가벼운 편이며, 지면과 접하는 면적을 넓게 하는 방법으로 안정성을 확보했습니다. 큰 해골의 측면에는 피규어 본체를 고정하기 위한 금속 돌출물이 있으며, 본체의 회전을 방지하기 위해 단면이 사각형 모양으로 되어 있습니다. 또한 베이스 바닥쪽의 타일에는 각종 구성품들을 조립하기 위한 홈이 있습니다.
베이스에는 Original Version에 비해 거대해진 해골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파란 화살표는 피규어 본체의 다리와 연결되는 금속 돌출물이고,
빨간 화살표는 사슬과 뼈다귀(?)가 연결되는 부분입니다.
이번에도 해골은 야광 처리가 되어있지 않습니다.
3. 전신샷
자~ 이제 조립할 차례입니다. 먼저 피규어 본체와 베이스만 결합시켜 보니 전체 높이는 230 mm 정도, 베이스를 제외한 높이는 180 mm 정도 나오네요.(직접 측정한 값인데 굿스마일의 정보와 또 다르네요. 도대체 얘네들은 어떻게 재는건지... ㅡㅡ) 같은 1/8 스케일 피규어임에도 불구하고 Original Version에 비해 높이가 상당히 줄어들었습니다.
피규어 본체가 주는 느낌 또한 Original Version과 차이가 많습니다. Original Version은 상체에 비해 하체가 길고 동안이었지만, Animation Version은 골고루 균형잡힌 몸매에 얼굴 또한 고딩~대딩 정도쯤 되어 보입니다. 얼굴과 몸이 따로 노는 듯한 느낌이 완전히 없어졌네요.
다음은 모든 구성품들을 결합시켜준 상태입니다. 여전히 피규어 본체보다도 큰 데드 사이즈는 두 부분으로 분리한 뒤에 낫쪽을 왼팔과 나란히 하면서 손목의 돌출부분에 고정하고, 자루쪽은 오른손을 통과시킨 후에 낫쪽과 결합시켜야 합니다. 이 때 머리카락이 걸리적거리기 때문에 결합이 조금 어렵습니다. 쇠사슬과 뼈다귀는 설명서를 참고하면서 베이스의 홈에 끼워주면 됩니다. 가늘고 긴 부품들이기 때문에 끼울 때 부러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조립하고 보니 너무나 마음에 들어서 따로 할 말이 없습니다. Original Version과 달리 성숙하고 역동적인 모습이어서 둘 다 사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4. 세부샷
데드 마스터 Animation Version도 Original Version과 마찬가지로 전체적인 조형과 디테일이 모두 뛰어납니다. 색상은 Original Version에 비해 조금 밝아졌으며, 크기가 작아져서 그런지 Original Version에 비해 조금 간단하게 표현된 부분들이 보입니다.
의상의 색상은 검정이라기 보다 짙은 갈색인 듯한 느낌입니다.
머리카락은 Original Version과 마찬가지로 녹색이면서 보다 밝은 톤으로 바뀌었습니다.
뿔의 디테일은 여전히 뛰어나며, Original Version에 비해 끝이 뭉툭하게 처리되었습니다.
Animation Version에서 유일하게 실망스러운 부분! 가슴이 줄어들었어요... ㅜㅜ
트윈 테일 또한 Original에 비해 조금 단순해진 느낌입니다.
왼팔의 클로즈 업. 화살표 부분의 흰 돌출물은 데드 사이즈를 고정하기 위한 것입니다.
날개는 Original Version에 비해 좀 더 앙증맞게 바뀌었습니다.
끝이 날카롭기 때문에 부러지지 않도록 정말 조심해야 합니다.
Original Version과 달리 상의 위아래를 잡아주는 리본이 흰색으로 바뀌었습니다.
상의의 포인트인 하얀 리본을 가린 것들이 없어서 시원하게 드러납니다.
상의와 하의 사이에 드러나던 맨살이 없어졌네요. 이런~
바지를 묶었던 매듭은? 그것도 없어졌습니다.
왼발의 힐을 베이스의 금속 돌출물에 끼워서 결합시키게 되어있습니다.
정면에서는 잘 안보여서 피규어가 공중부양된 것 같은 착각을 불러 일으킵니다.
5. Animation Version vs Original Version
앞에서도 계속 Animation Version과 Original Version을 비교했지만, 이번에는 두 Version의 사진을 나란히 두면서 대놓고 평가해보겠습니다.(사진에서 왼쪽이 Animation Version, 오른쪽이 Original Version입니다.)
두 버전 모두 1/8 스케일이지만 Animation Version의 크기가 조금 작습니다.
(키를 맞추기 위해 상자를 받쳐야 하는 굴욕...ㅋ)
Animation Version쪽의 머리색이 좀 더 밝습니다.
(사진과 달리 피부톤은 비슷합니다.)
뿔의 조형은 Original Version쪽이 더 섬세하네요.
트윈 테일의 디테일이나 가슴은 Original Version의 승!
(언니 발육 상태가 좀 안좋네요... 동생한테 먹을 걸 많이 뺏긴 듯ㅋ)
상의 뒷트임을 잡아주는 리본이 Animation Version에서는 흰색인 반면,
Original Version에서는 검은색입니다.
(Original Version의 원형도 검은색인 것을 보면 불량은 아닙니다.)
Animation Version의 데드 사이즈가 작고, 금속 질감이 강합니다.
데드 마스터 Animation Version 스태츄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내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조형 만족도] ●●●●● ← 얘 만점 주려고 Original Version의 점수를 조금 깎았습니다.
[도색 완성도] ●●●●● ← 도색 미스조차 없습니다.
[원작 재현도] ●●●●◐ ← OVA와 얼굴 느낌이 조금 다르고, 해골이 너무 정적이네요.
[소장할 가치] ●●●●◐ ← 물량만 적게 풀어준다면 대박일 듯~
사실 이 피규어는 제 손에 들어올 것이 아니었습니다. 작년 말에 예약했지만 구체관절인형 구입 비용을 마련하느라 배송되기 전에 양도하려고 했거든요. 그런데 양수자가 나타나지 않아서 실패했고, 저에게 배송이 되어버렸네요. 미개봉품으로 중고장터에 내놓기 전에 불량이 있는지 보려고 택배 상자만 열어봤는데... 너무 잘 나와서 남주기 싫더군요. 잠시 고민하다가 저도 모르게 바로 뜯어버렸습니다.ㅎㅎ 정말 양도에 성공하고, 그 뒤에 다른 분들이 올린 사진들 봤으면 속 엄청 쓰릴 뻔 했네요. ^^
이상으로 굿스마일 데드 마스터 Animation Version 스태츄의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DOLL > 피규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뷰] 오딘스피어-그웬돌린 스태츄 (알터) (0) | 2011.04.30 |
---|---|
[리뷰] 전장의 발큐리아-셀베리아 블레스 Valkyria Version 스태츄 (알터) (0) | 2011.04.26 |
[리뷰] 블랙★록슈터-데드 마스터 Original Version 스태츄 (굿스마일) (0) | 2011.04.19 |
[신상품] 원피스-보아 핸콕 스태츄 웨딩 버전 (메가하우스/한정판) (0) | 2011.03.29 |
[재발매] 공각기동대-타치코만즈 넨도로이드 3종 (굿스마일) (0) | 2011.03.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