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OLL/피규어

[소장품] 케이온-코토부키 츠무기 스태츄 (알터)

제 블로그에서 소개할 첫 번째 피규어는 K-ON의 코토부키 츠무기입니다. 양가집 규수에다가 예쁘고 똑똑하기까지한 츠무기는 '방과 후 티타임'에서 키보드와 간식 셔틀을 맡고 있지요.ㅋ 또한 무거운 키보드를 매일 들고 다니는 튼튼한 여학생이기도 합니다~ ^^


첫 공연 직전의 츠무기. 귀티가 절절 흐르지 않나요?

츠무기 피규어는 여러 회사에서 발매되었는데 제가 구입한 것은 알터(ALTER)의 교복 버전입니다. 방과 후 티타임의 다른 멤버들인 유이, 미오, 리츠, 아즈사의 피규어도 모두 알터 교복 버전으로 구입했지요. 이 중 아즈사는 이미 받은 상태이고, 나머지 멤버들은 내년 봄까지 차례로 받을 예정입니다. 5명을 한 자리에 모으면 어떤 모양새일지 정말 기대가 되네요~

그럼 서론은 이쯤에서 끝내고 츠무기 피규어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참고로 똑딱이로 찍은 사진들이라 상태가 좋지 못합니다. (피규어 블로깅을 위해서라도 DSLR을 구입해야하나.... ㅡㅡㅋ)


츠무기의 얼굴이 TV에서보다 통통하게 나온 편입니다.
 간식을 많이 먹어서 살쪘나 보네요~ㅋ)


K-ON의 다른 주인공들과 달리 츠무기는 노랑머리입니다.
피규어에는 머리카락에 자연스럽게 음영이 들어가 있어서 예쁘네요.
단점이 있다면 밝은 색이라 손때를 잘 탄답니다.


얼굴 조형에 세심하게 신경을 썼고,
교복의 리본과 단추도 꼼꼼하게 살렸습니다.


교복 치마 주름도 잘 살렸구요~


손 모양 또한 세심하게 다듬어졌습니다.
(손톱까지 보이네요~)


베이스는 키보드까지 올려야해서 상당히 큰 편이구요,
밴드와 츠무기의 이름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그 위의 키보드 지지대는 좀 부실한 것 같아서 걱정입니다.

다음은 츠무기의 주무기인 키보드! '키보드 피규어를 사니 츠무기 피규어를 끼워주더라'라고 말해도 믿을 정도로 퀄리티가 뛰어납니다.


키보드는 고정 부품 없이 지지대 위에 살짝 올려놓게 되어 있습니다.
지지대의 고무 마감 덕분인지 웬만큼 흔들려도
 키보드가 미끄러져서 떨어지는 일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전원 코드 꽂는 부분도 충실하게 재현되어 있구요~


각종 버튼과 잭의 묘사도 장난이 아닙니다.


액정 화면의 디테일을 보시죠~


키보드의 금속제 바닥까지! 잘 보이지 않는 곳까지 신경을 썼네요.

마지막으로 제가 현재 소장하고 있는 K-ON의 두 주인공 츠무기와 아즈사의 듀오샷입니다. 참고로 완전한 방과 후 티 타임을 보려면 리츠가 발매되는 내년 봄까지 기다려야 한답니다. (드럼을 담당한 캐릭이라 츠무기 피규어보다 규모가 더 큽니다. 상당히 기대되는 피규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