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OLL/피규어

[신상품] 원피스-고잉 메리 호 프라모델 (반다이)

12월 11일자로 고잉 메리 호 프라모델이 일본 현지에서 출시되었습니다. 이전에도 고잉 메리 호/싸우전드 써니 호 피규어가 출시된 적이 있지만 정말 애들 장난감 같이 생겨서 관심이 안갔는데...

이번 고잉 메리 호는 다릅니다!


고잉 메리 호 프라모델의 박스 아트.(출처: http://bandai-hobby.net)


고잉 메리 호 프라모델 완성 사진.(출처: http://bandai-hobby.net)

위 사진에서 알 수 있듯이 특정 부분이 강조되지 않고,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본체에 디테일이 장난이 아니네요. 바람을 잔뜩 받은 듯 부푼 주름진 돛에, 펄럭이는 해적기와 돛대에 늘어진 각종 로프들 하며.... 실제 고잉 메리 호를 축소해 놓은 듯한 모양에 구매욕이 팍팍 생깁니다.(고잉 메리 호 선수상 목부분의 땜질이 없는 것이 흠이네요.)

이 프라모델의 기본적인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 스케일: 논스케일. 고잉 메리 호 실제 크기를 아무도 모르니 당연하겠죠! 완성품의 길이는 280mm 정도 된다네요.

  • 디테일: 선체의 나뭇결, 로프 매듭, 돛 주름까지 재현되어 있고, 밀짚모자 해적단 6인의 피규어(루피부터 쵸파까지… 로빈이 없네요 ㅜㅜ)에 대포, 노, 닻 등의 부품도 들어있답니다.(피규어는 무도색 상태) 내부가 표현된 자료가 없는 것으로 봐서는 싸우전드 써니 호 피규어와 달리 외관에만 치중한 것 같네요.

  • 구성품: 성형품×11, 데칼×1, 마킹×1, 호일 씰×1, 나일론 끈×1, 조립 설명서, 전용 받침×1. 도색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서인지 데칼이 상당히 많네요.

  • 정가: 3,990엔으로 크기와 디테일을 고려하면 조금 비싼 수준인 듯합니다.(국내 피규어 샵에서는 45,000원 전후에 예약판매하는군요.)

(이 프라모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www.blog-tagimi.net/?p=4401로 가보시면 됩니다. 일본어 블로그이긴 하지만 패키지의 구성과 가조립 과정을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얘를 갖고 싶긴한데... 문제점이 좀 있네요.

11월, 12월에 피규어를 너무 질러서 자금이 부족한데다가~ 일단 얘를 구입하면 밀짚모자 해적단 9인방의 피규어를 전부 모으고 싶어질 것 같은데 눈만 높아가지고… 밀짚모자 해적단 9명에 칠무해 8명(기존 칠무해+검은 수염)에 해군본부까지 하면... ㅡㅡ;

고민 좀 해봐야겠습니다.